본문 바로가기
정보/자동차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설명 및 가격 비교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by 비교분석 2021. 1. 20.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및 가격 비교분석표

2021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설명 및 가격 비교표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트림


현대자동차의 주력 차종이자 경쟁상대가 없는 6세대 그랜저.

스마트스트림 2.5 엔진의 오일 감소 이슈로 세타 2 MPI 2.4 엔진이 적용된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반 가솔린 모델의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고바랍니다.

 

compare-analysis.tistory.com/155

 

2021 그랜저 옵션 설명 및 가격표 비교분석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트림)

2021 그랜저 옵션 설명 및 가격표 비교분석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캘리그래피 트림) 현대의 주력모델인 더 뉴 그랜저. 스마트스트림 2.5 엔진 적용 모델에서 엔진오일 감소 문제가 이슈화 됐음

compare-analysis.tistory.com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옵션 및 가격 정보를 비교 분석해봤습니다.

 

1.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비교표 및 가격표

※ 상세 구분에서 옵션에 따라 변경되는 항목 또는 유사 그룹을 묶어서 표시했습니다. (하늘색, 연두색)

※ ◐는 옵션 선택 시 삭제되는 아이템입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항목은 이전 트림 단계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1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2
그랜저 하이브리드 가격표

 

※ 개소세 3.5% 적용 기준으로 작성했습니다.

 

2.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상세 옵션
현대 스마트센스 1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현대 스마트센스 3 전방 충돌방지 보조(사이클리스트, 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곡선로),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 2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플래티넘 12.3인치 Full LCD 클러스터, 앰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 외장앰프),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스키쓰루, 오디오 컨트롤)
인테리어 디자인 나파가죽 시트, 스웨이드 내장재, 나파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혼 커버(리얼스티치 포함)

 

3.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재원

그랜저 하이브리드 재원

▶ 2WD 구동방식 : FF (전륜)

▶ 변속기 : 자동 6단

▶ 서스펜션 전/후 : 맥퍼슨 스트럿 / 멀티링크

▶ 전륜 브레이크 :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브레이크 후 : 디스크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연비는 17인치가 적용된 트림을 기준으로 16.1~16.2km/l,

18인치 휠이 적용된 캘리그라피 트림의 경우 15.1~15.2km/l가 나옵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 시스템설명

 

내장, 외장 색상
그랜저 하이브리드 내장
17인치휠, 18인치휠 / 화이트 크림 색상

 

 

4. 더 뉴 그랜저 하이브리드 옵션 비교분석

일반 가솔린 모델과 가장 큰 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세타 2 MPI 2.4 엔진 적용
  • 랙타입 스티어링( R-MDPS ) 선택 불가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미적용 등

약 10년 동안 품질이 개선된 세타 2 MPI 2.4엔진의 적용은 어쩌면 가장 안전한 선택이 아닐까합니다.

세타2 엔진도 초기엔 문제가 많았지만 수많은 개선을 통해 이제는 어느 정도 안정화됐다고 평가하고 싶습니다.

 

물론 스마트스트림 엔진이 출력, 연비 측면에서는 이점이 있으나 엔진오일 감소 등 여러 이슈가 있는 것을 볼 때 아직 많은 개선이 필요합니다.

 

이런 점에서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마트스트림 2.5 엔진을 신뢰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C-MDPS를 적용한 건 옥에 티!!!

 

1) 그랜저 하이브리드 프리미엄 트림

그랜저 하이브리드 깡통 트림도 상당히 괜찮은 옵션이 기본으로 적용됐습니다.

가죽시트, 1열 열선/전동시트, 풀 에어컨 등등...

 

통풍시트가 필요한 경우 프리미엄 초이스 등급을 선택하면 불편함 없이 주행이 가능하겠네요.

 

2) 그랜저 하이브리드 익스클루시브 트림

프리미엄 트림 대비 시트가 더 기능적이고 고급지고 2열에 도어 커튼이 있는 점이 이전 트림과 크게 구분되는 부분입니다.

 

장거리 운전, 2열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선택은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3) 그랜저 하이브리드 캘리그라피 트림

캘리그래피 트림은 헤드업 디스플레이, 빌트인 캠, 파노라마 선루프 옵션을 제외한 모든 옵션이 적용된 트림입니다.

 

화려한 내장 디자인을 원하는 경우 선택하면 좋겠네요.

 

※ 개인적으로 빌트인 캠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사운드 녹음이 안됩니다. 파일을 관리하기도 어려워요....)

 


2021년형 6세대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 구매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