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국제

드디어 한국프로야구 개막! NC다이노스를 응원하는 미국 노스캐롤라이나주 시민들...

by 비교분석 2020. 5. 6.

NC다이노스를 응원하는 미국인들?!

 

스포츠를 사랑하는 나라 미국.

하지만 현재 중국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모든 스포츠 경기 및 중계가 중단된 상황입니다.

그런 미국에서 스포츠에 대한 열망으로 한국 프로야구가 ESPN채널로 미국 전역에 생중계가 됐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 시민들이 NC다이노스 팀에 대한 큰 관심을 보이며 팬을 자처하는 경우가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겼는지 그 이유를 알아볼까합니다.

노스캐롤라이나주는 NC다이노스를 응원한다!?

1. 팀명이 지역명 약자와 같다.

NC = North Carolina 

 

2. 노스캐롤라이나는 공룡화석으로 유명한 지역이다.

노스캐롤라이나 지역은 공룡 화석이 많이 발굴되는 지역입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는 공룡 연구로 매우 유명한 대학교입니다.

 

다이노스! 라는 단어에 매우 큰 호감을 보이는 지역이죠~ㅎ

 

3. 노스캘롤라이나 주 깃발에 사용된 색상과 NC의 상징색이 유사하다.

노스캐롤라이나 주 깃발에 남색이 사용된다.
NC다이노스의 상징색은 남색이다.

4. 지역을 연고로하는 메이저리그 팀이 없다.

인구 1000만명의 도시에 메이저리그 팀은 없고 마이너리그(트리플A) 2개 팀만 존재한다.

 

샬럿 나이츠 = 화이트삭스와 제휴

더럼 불스 = 탬파베이 레이스와 제휴

 

 

※ 이러한 이유들로 NC다이노스는 노스캐롤라이나 다이노스다! 라며 엄청 좋아한다고 하네요 ㅋㅋㅋㅋ


지역 마이너리그팀 더럼불스 공식 트위터 계정에서 공식? NC팬 계정임을 선포했다고 합니다!

https://twitter.com/durhambulls

 

 

코로나 사태로 별걸 다 경험하게 되네요.

 

한국 창원을 연고로 하는 NC 다이노스를 미국의 노스캐롤라이나 주에서 지역 야구팀이라고 응원을 하는 날이 올 줄이야~

 

아무튼 NC 다이노스는 물들어 올 때 노 저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