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급발진 추정 사고 정보 공유합니다.
전자 장비가 많이 사용된 요즘 차량은 언제든지 여러 이유들로 급발진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영상을 보고 어떤 상황이 벌어지는지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곰곰이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1.사건 개요 |
- 차종 : 기아자동차 레이 2015년형
- 사건내용 : 급발진 추정, 3분간 고속도로 질주.
- 사건상세 : 사이드 브레이크 및 풋브레이크 사용했으나 속도가 줄어들지 않고 가속
- 운전경력 : 53세 / 20년 운전 / 시내버스 운전기사
※ 당시 차량에 4인 가족 탑승
2. 기아자동차 대응 |
조사 결과 이상 없음 → 운전자가 액셀을 밟음 추정( 즉, 운전자 과실)
ㅡ_ㅡ;;; ㅋㅋ 어이가 없네요~
레이 뒤에 있던 차량의 블랙박스 정보를 확보하지 못하면 아무런 도움도 받지 못하게 될 상황입니다.
브레이크를 밟고 있었다는 증거 확보를 하셔야 할 텐데.... 참... 어렵겠네요...
3. 급발진 대처 방법 |
1) 정차 중 급발진 시 즉시 주변 지형물에 충돌 (아래의 대응이 불가한 경우)
2) 1)이 불가할 경우 (주행 중 급발진 등)
- 브레이크를 세게 밟을 것 (+사이드 브레이크 사용)
- 기어 중립과 동시에 시동끄기
문제는.... 요즘 전자식 기어 변속, 버튼식 시동 on/off가 적용된 차량이 많은데.....
버튼이 작동 안 하면 정말 어찌해야 할까요~
전자식 기어 변속이 적용된 제네시스 GV80의 변속 오작동 결함도 있었던지라.... 믿음이 안 가네요...
레이가 100km로 달리다가 130~150km로 가속하려면 한~~~ 참 걸린다고 합니다.
게대가 4인 가족이 타고 있었으니 더 걸리겠죠.
블랙박스 영상을 보고도 급발진이 아니라고 할 수 있을까요?
사랑하는 가족이 타고 있는데 미쳤다고 엑셀 대신 브레이크를 밟을 리가......
아무리 봐도 급발진 같은데요? 정말 무섭네요... 급발진..
기아자동차의 대응과 태도... 참~ 씁쓸합니다.
부디 자동차 업계는 전자 오작동이 없는... 기본에 충실하고 안전한 차를 만들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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