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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자동차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옵션 비교분석 (LS, ST, 프리미어, 액티브, RS 옵션 총정리)

by 비교분석 2020. 5. 28.

트레일블레이저 옵션 비교 총정리

쉐보레가 이를 갈며 출시한 남성미가 넘치는 트레일블레이저.

 

여러분의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트레일블레이저 LS, LT, 프리미어, 액티브, RS 트림의 옵션을 표로 정리하여 비교분석 해봤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 전 트림 옵션 비교분석

※ 상세 구분에서 옵션에 따라 변경되는 항목을 그룹으로 묶었습니다. (하늘색, 연두색)

※ ◐표시는 옵션 선택 시 삭제되는 아이템입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항목은 이전 트림 단계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기본항목입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옵션 비교분석 표1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옵션 비교분석 표2
트레일블레이저 LS 옵션 가격표
트레일블레이저 LT 옵션 가격표
트레일블레이저 프리미어 옵션 가격표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옵션 가격표
트레일블레이저 RS 옵션 가격표

※ 스노우 화이트 펄 색상 선택 시 추가금 12만원.

※ 4륜 옵션 미선택 시 2열 바닥 풀 플랫

※ 1열 시트 하단 송풍구 有(온풍만 가능)

 

옵션 추천
트레일블레이저 LS

* 1.2 엔진의 출력은 일상 주행에 부담은 없어 보입니다.

* 엔진 최대토크가 2500~4000 kgm/rpm으로 1.35 엔진 대비 급가속, 언덕길 주행 시 소음은 다소 클 수 있음.

* CVT미션은 GM 개발/생산한 것으로 체인벨트 등의 부품은 타 제조사와 동일한 보쉬 제품을 사용. 

* 13.0Km/l로 준수한 연비.

* 직물시트만 선택할 수 있는 부분은 매우 아쉽다.

 

이런 분들에게 좋겠네요~

 

1) 직물시트도 상관없는 경우

2) 열선, 통풍시트 기능이 없어도 괜찮은 경우

3) 여유롭게 운전하는 경우 (고성능 불필요)


(주관적 옵션 선택)

 

옵션은 센터 콘솔 위치에 일반 오디오 적용이 아닌 디스플레이형 시스템이 적용되길 원하신다면 에센셜 패키지는 필수로 선택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트레일블레이저 LT

* 1.35 엔진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 1.35 엔진은 1.2 엔진 대비 연비가 조~금 더 좋으며 출력, 토크가 여유롭다.

* 가죽시트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이런 분들에게 좋겠네요~

 

1) 직물시트를 선호하지 않는 경우 (인조가죽, 천연가죽 선택 가능)

2) 주로 1인 위주로 운전하는 경우

3) 기본 옵션이면 충분한 경우


(주관적 옵션 선택)

 

-8인치 터치스크린 때문에라도 에센셜은 기본 선택필요.

-'운전석' 통풍시트가 필요한 경우 컴포트 1 선택 아니면 패스.

-조금 더 정숙하고 연비가 좋은 엔진을 원하는 경우 E-Turbo 선택 아니면 패스.

 

트레일블레이저 프리미어

* 1.35 엔진 기본 적용

* 4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으며 더 좋은 승차감에 영향을 줄 수 있음.

* 그 외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음.

 

이런 분들에게 좋겠네요~

 

1) 액티브, RS 익스테리어 옵션이 불필요한 경우

2) 조수석 통풍 시트가 없어도 괜찮은 경우

3) 내비게이션 기능이 없어도 괜찮은 경우


(주관적 옵션 선택)

 

-LED 헤드램프, 전동 트렁크는 이전 트림과 크게 다른 부분이므로 셀렉티브 1 선택.

-'운전석' 통풍시트가 필요한 경우 컴포트 2 선택 아니면 패스.

 

트레일블레이저 액티브 / RS

* 디자인 취향에 따른 선택 가능

 

이런 분들에게 좋겠네요~

 

1) 개성 있는 디자인을 원하는 경우

2) 2인 이상 장거리 주행이 많은 경우


(주관적 옵션 선택)

-LED 헤드램프, 전동 트렁크는 이전 트림과 크게 다른 부분이므로 셀렉티브 1 선택.

-운전석, 조수석 통풍시트가 필요한 경우 컴포트 3 선택.


프리미어, 액티브, RS 트림에서 4륜 구동 옵션의 선택은 개인의 운전 습관, 생활 패턴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Z링크의 경우 고속에서 토션빔의 피쉬테일 현상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것으로 스포티한 운전을 하신다면 선택하는 것이 안전을 위해서도 이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CVT미션은 스포츠 모드로 달리기보다는 여유롭게 운전하는데 더 적합한 미션이기도 하고요~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이 매력적인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옵션을 비교해보니 경쟁사? 와 다르게 보통?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많은 것이 인상적이네요~

 

기본적으로 적용된 옵션, 각 트림별 선택할 수 있는 옵션 들을 비교해보면 경쟁차종에 비해 충분히 경쟁력이 있어 보이지만 판매량과 연결되지는 않아 보이는 게 현실이네요...

마케팅 부서는 머리 좀 많이 쓰셔야 할 듯...... ^^;

 

경쟁사 대비 초고장력 강판의 기준도 높으면서 비중도 크고, 기가 스틸도 사용하는 등 안전 측면에서는 가장 우위에 있어 보이고 낮은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경쟁사에 비하면 풍부해 보이지만....

 

가격적인 면에서 비싸게 보이며 판매량에 한계에 도달한 게 아닐까 합니다. 

사실은 더 돈 값을 하는 것임에도....

 

튼튼한 강성, 각종 옵션 등 경쟁 모델 대비 뛰어남점에 대한 어필이 부족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튼 시승해보고 나니 튼튼하고 성능 준수하고 제값 한다는 느낌이었습니다. 후회 없는 선택일 듯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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