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 얻기 도전 8번째 이야기!
대략적인 세팅이 끝났으니 본격적으로 글쓰기에 돌입해야겠죠?
이제 어떤 주제로 어떻게 글을 써야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통과할지 고민해야할 시간입니다.
구글 애드고시라고 불리울만큼 승인이 어렵다고 하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절차.
제 경우 블로그 세팅 끝내고 게시글 10개 작성 시점에서 승인 신청하고 14개쯤 작성했을 때 승인됐습니다.
기간은 일주일 정도 걸렸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좀 빠르죠? ^^;;;
저도 블로그 시작 전 인터넷, 유튜브에 떠도는 애드고시 통과 썰을 많이 접했었습니다.
1. 흔히 알려진 승인 요령 |
1) 글자 수 1,000자 이상
2) 게시글 15~20개 이상
3) 1일 1 게시물 작성 (꾸준한 글쓰기)
4) 명확한 주제의 글과 깔끔한 구성
이렇게 해도 승인이 안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애드고시라고;;;
그래서 사전에 전략을 짜는 시간을 길게 잡고 곰곰이 생각해 봤었지요.
지금부터 노하우를 공유할까 합니다.
참고만 하세요~ ^^;
2. 구글의 입장에서 생각을 해보자. |
제일 먼저 구글, 즉 광고주 입장에서 어떤 블로그가 광고를 게재하기 적합한 블로그라고 판단할지에 대해 고민해봤습니다.
1) 꾸준히 게시글이 업로드되는 블로그
2) 텍스트, 이미지가 적당한 블로그
3) 정보 제공 목적의 블로그
4) 방문자가 어느 정도 확보된 블로그
5) 게시글이 외부로 공유되는 블로그
6) 방문자가 게시글을 읽는 시간이 긴 블로그
7) 블로그 내 다른 글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 블로그
8) 전반적으로 블로그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블로그
이런 블로그라면
양질의 블로그, 성장가치가 있는 블로그로 판단하고 광고주로서 적합 판정해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1) 꾸준히 게시글이 업로드 되는 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승인 신청 전, 후 최소한 하루에 한 개의 게시글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꾸준한 글 쓰기는 블로그의 활성화, 성장가치를 어필하는 방법 중 하나이지 않을까 합니다.
2) 텍스트, 이미지가 적당한 블로그 |
(1) 텍스트가 적고 이미지가 많은 게시글 → 텍스트를 읽는 시간이 짧고 이미지를 보는 시간이 빠르니 블로그 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아지게 됩니다.
(2) 텍스트가 많고 이미지가 적거나 없는 게시글 → 텍스트만 많으면 보는데 답답함을 느끼고 중간에 이탈하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3) 기사 내용이나 다른 사람이 작성한 글을 복사하여 붙여 넣지 않아야 합니다. 독창성!! 구글이 다 구분합니다.;;
(4) 이미지는 가급적 직접 생산한 것을 사용하고 캡처하거나 무료 이미지 등을 사용하는 경우 가공을 하는 게 좋습니다. 이것도 구글이 다 구분합니다. 얄미운 구글~
(5) 이미지는 중앙 정렬하더라도 텍스트는 좌측 정렬을 추천합니다. 가독성 측면에서 좌측 정렬이 훨씬 보기 편합니다.
※ 항상 '적당히'라는 말이 가장 어렵습니다.
텍스트 1,000자 내외의 글을 작성 중 이미지 2~4장을 중간에 삽입하여 분리를 시켜 집중력, 가독성 높이는 것이 중요하고 내용 및 이미지는 기존에 없던 독창성이 있으면 더 좋습니다.
3) 정보 제공 목적의 블로그 |
상품 판매목적의 글로 인식되는 글은 승인 불가 항목 중 하나에 해당됩니다.
흔히 쿠팡 파트너스를 연동시키는 실수가 많은데...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외 다른 광고 연동도 가급적 나중에 하시기 바랍니다.
4) 방문자가 어느정도 확보된 블로그 |
(1) 검색 노출을 위해 구글 서치콘솔,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꼭 연동하기 바랍니다.
노출이 없이 어떻게 방문자를 확보할 수 있을까요?
(2) 검색 노출 높일 수 있는 글 주제, 제목, 키워드 선정 ★★★★★ 별이 다섯 개!
많이들 알고 계시죠? 웨이이즈포스트 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이트!
(네이버 검색을 기반으로 하지만 큰 도움이 됩니다.)
계획하고 있는 분야의 키워드를 입력한 후 총 조회수, 문서수를 확인하시고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검색/조회수 자체가 적은 주제, 키워드는 방문자를 확보하기 어렵습니다.
-검색/조회수 대비 콘탠츠 수가 너무 많으면 신생 블로그의 노출 확률은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검색/조회수 적당하면서 콘탠츠 수가 적은 키워드를 찾는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도시락이라는 주제로 글을 작성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배고파서... 한 번 검색해봤습니다 ㅎㅎ)
어느 주제와 키워드로 글을 쓰는 게 좋을까요?
위의 자료를 보면 총 조회수 대비 문서수가 작은 한*도시락이 가장 매력적이지 않나요?
만약 '유치원 소풍 도시락'으로 글을 쓰면 조회수는 낮고, 문서수는 많고...
다른 키워드 대비 검색 노출이 잘 안 될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5) 게시글이 외부로 공유되는 블로그 |
내용이 좋으면 외부로 공유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외부로 공유되는 글이 많을수록 그만큼 양질의 내용이 있는 블로그로 판단되지 않을까요?
장기적으로 외부로 글이 공유되는 경우 꾸준히 방문자를 끌어올 수 있겠죠~
글을 잘 구성하고 맛깔나게 쓸 수 있는 능력!
노력을 통해 키워나갈 수밖에요... ^^;; 저도 열심히 노력 중입니다.
6) 방문자가 게시글을 읽는 시간이 긴 블로그 7) 블로그 내 다른 글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 블로그 ※ 블로그 유입시 머무르는 시간이 많은 블로그 |
오래 정독해서 보고, 다른 글로 이동해서 또 보게 할 수 있다면 이것 또한 양질의 블로그로 인정받을 수 있겠죠?
사실 쉽지 않은 일입니다. ^^;;
초반에는 동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세팅하는 게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초반부터 여러 주제로 하는 경우 아무래도 블로그 내 게시글 투어가 적을 테니까요......
구글은 분명 방문자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있을 겁니다. ^^;;;
카테고리를 1~2개로 한정하고 글 작성하다가 승인 이후 각자 계획에 따라 확장하시기를 추천해봅니다.
제가 전달할 수 있는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 게시글이 많은데 승인 안 되나요?
- 방문자가 많은데 승인 안 되나요?
구글, 광고주 입장에서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할지 또 어떤 통계수치를 참고할지 잘 생각해보면 답이 보일 겁니다.
또 추후 블로그 성장을 위해서도 진지하게 고민해볼 필요성이 있지요......
제가 블로그 전문가는 아니지만 혹시나 도움이 될까~ 해서 작성해봤습니다. ^^;;
(사실 저도 갈 길이 멀어요~ ㅎㅎ)
부디 구글 애드고시 통과하신 후 광고 수익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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