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익형 블로그 운영

10.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Tip 2 (방문객 늘리기)

by 비교분석 2020. 5. 21.

 

10.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노출을 늘려보자!!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 얻기 도전 10번째 이야기!!

 

이제 매일매일 글 작성하고 계신가요?

작성글은 하나씩 쌓여가는데... 방문자 수는 늘지 않아서 고민이 많으시죠?

특히 까다로운 네이버!!

 

네이버 방문자 수가 늘어나지 않는 것은 2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1. 사이트 맵이 제출되지 않음
  2. 색인 등록 안됌

제 경우는 위의 문제를 해결하고 네이버를 통해 방문객이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다음:네이버 비율이 기존 9:1에서 지금은 7:3 정도 수준으로 좋아졌지요~ 

어떻게 세팅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사이트 맵 등록하기

쉽게 말해 지도(블로그의 구조 등 기본 내용)를 네이버 측 검색엔진에 제공하고 잘 찾아오게끔 하는 역할을 한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블로그 게시판에 임시로 파일 업로드하고 그 경로를 네이버 측에 제출하는 개념입니다.

 

※ 세팅 방법은 아래의 이미지 설명내용을 참고 바랍니다.

1) 구글 서치콘솔 → 웹마스터 도구 → 리포트 → 사이트 최적화 확인

 

※ 티스토리에서 자동생성하는 사이트맵을 반영해봅시다. (내용 수정했습니다!!)

2020년 4월 27일부터 티스토리에서 사이트맵을 제공했다고 하네요~ ^^

 

2) 티스토리 관리-블로그-주소설정애서 생성된 사이트맵 주소를 확인할 수 있다.
3)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이동→ 웹마스터도구 → 요청 → 사이트맵 제출 → /sitemap.xml 입력하고 확인 누르면 끝
4) 리포트 → 사이트최적화 , 잘 적용되는지 확인해보자.

 

2. 색인 제출하기

블로그 게시글의 제목, 낱말, 구절 등 내용을 찾기 쉽게 나열한 목록을 의미합니다.

색인이 등록되지 않으면 그만큼 검색 노출 경쟁에서 밀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맵 제출되고 네이버 검색로봇이 자동으로 블로그 정보를 수집해가면 별도 설정을 안 해도 되나 

자동 색인 등록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 수동으로 입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색인 등록 전 후 결과를 보세요~ ^^

 

(리포트 → 색인현황) 색인 수동 등록 전 후 비교. 5월21일 시점의 45개 게시글 모두 등록됨을 확인할 수 있다.

 

 

어때요? 등록 꼭 해야겠죠?  노출도 안되면서 방문자가 없다고 걱정만 하고 있으면 안 돼요~ ^^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1) 서치어드바이저 → 웹마스터 도구 →  요청 → 웹 페이지 수집 → 게시글 정보를 입력 → 요청완료에서 수집성공으로 바뀌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2) 네이버에 등록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네이버 웹사이트 검색창에서 site:https://블로그 주소 입력하면 위와 같이 네이버에 등록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후 검색에 의해 노출되는 것은... 내용의 독창성 등에 달려있는 거죠~ ^^;

 

- 제목 작성 전 노출빈도 많은 키워드 검색 꼭 해보세요. 답은 거기에 있습니다!!

- 노출빈도가 높은 연관 키워드를 내용에 같이 포함해서 글 작성해보세요~ ^^


제 경우는 자동으로 블로그 정보를 가져가거나 말거나 글 올리면 수동으로 웹 페이지(색인) 수집 요청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꼭 해보세요!!

 

당장 큰 체감은 없을 수 있는데 조금씩 네이버 방문자가 늘어남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 수익을 얻는 그날이 오기까지 모두 파이팅하세요~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