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제품 설명 & 리뷰

탈모샴푸 알페신 카페인샴푸 C1, 리퀴드 사용후기 & Tip

by 비교분석 2020. 9. 2.

미용사인 여동생이 어느 날 제 머리카락을 만져보더니

"오빠~ 이제 머리 관리좀 해야겠다!"라고 말을 하더군요.

 

워낙 머리카락이 굵고 숱이 많아서 신경쓰지 않고 지내왔었는데

머리 윗부분의 머리카락 굵기가 옆쪽 뒷쪽 머리에 비해 얇아지고 있는 상황......

 

곧 40이라 건강관리에 신경쓰고 있었는데...

머리카락 유지?를 위해서도 신경을 써야 할 때가 왔는가 봅니다.

 

그래서 탈모를 예방하고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해 줄 수 있는 샴푸, 약 등에 대한 정보를 탐닉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는데..

그중에 제가 선택한 것은 알페신 C1 샴푸와 알페신 리퀴드입니다.

 

단순히 좋은 성분으로 탈모를 예방한다~라는 뻔한 설명의 보통의 제품보다는

카페인 성분을 통해 머리카락의 생애 주기를 길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준다~라는 설명이 더 마음에 들었죠. 

성분에 대한 특허도 있고, 독일산에다가... ^^

 

뭐.. 다들 잘 아시겠지만~ 빠질 머리카락은 빠진다~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최대한 길게 생존? 할 수 있도록 노력은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드네요.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 는 본인의 판단이겠죠? ^^

 

(좌)알페신 카페인샴푸 C1, (우)알페신 카페인 리퀴드
(좌)알페신 카페인샴푸 C1, (우)알페신 카페인 리퀴드

1. 알페신 카페인샴푸 C1

▶ 사용방법 : 머리를 감으면서 마사지 → 2분간 방치 헹굼.

 

하늘색 계통의 액상형으로 일반적인 남자 스킨의 향이 납니다. 

헹굼 후 약간 시원한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약 1년 정도 사용해본 결과 모발 컨디션에 큰 변화 없이 어느 정도 유지된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저는 이것 만으로도 만족합니다. 지연 전략)


(유효 성분)

- 카페인 : 가늘어진 모발 및 지루성 두피에 영양공급

- 판테놀 : 모근 강회 및 모발에 영양공급, 가려움 방지

- 나이아신아마이드 : 피지 억제 및 지성 트러블 개선

- 토코페롤 : 두피, 모발 영양공급 및 피지 조절

 

(주의 필요한 성분)

- 소듐 라우레스 설페이트 : 알레르기유발 가능

- 페녹시에탄올 : 접촉피부염 유발 가능

- 프로필파라벤 : 알레르기유발 가능

- 청색 1호, 자색 401호 : 알레르기유발 가능

 

※ 없던 모발이 생기지는 않음!!!

※ 접촉성 피부염(가려움) 등의 부작용이 있는 경우 다른 제품을 이용하세요~

 

2. 알페신 카페인 리퀴드

▶ 사용방법 : 적당량을 두피에 바르고 마사지.

 

투명한 액상 제품으로 전형적인 남자 스킨 향이 납니다.

알코올과 멘톨 성분 때문에바르면 엄~~ 청 시원한 느낌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요 성분은 샴푸와 비슷하나 거품을 내기 위한 성분과 색소는 빠져있습니다.

대신 알코올과 멘톨 성분이 추가됐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하루에 1~2회 정도 두피에 골고루 바르는데...

저는 이 제품을 탈모예방보다는...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그 시원~한 느낌, 열이 식는 느낌이랄까요?

뭐.. 모발 유지에 좋은 성분들은 기본이고요~

 

알페신 카페인 리퀴드. 제품용기...문제가 좀 많은듯.

 

다만.... 제품 용기에 문제가 있습니다.

내용물이 너무 많이 흘러나와서 눈으로 흘러내리면 엄청 따가운 고통을 느낄 수 있고

또 내용물이 머리카락에 많이 묻어서 머리카락이 떡진다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그래서 저만의 사용 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2-1. 알페신 카페인 리퀴드 사용 Tip

 

스프레이 공병에 소분하세요. 1000원이면 구매 가능합니다.
스프레이 공병을 이용하면 훨씬 편하고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이* 에 가시면 화장용품 코너에서 스프레이 공병을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1000원 정도입니다. ^^ 

 

소분하신 후 필요할 때 사용할 수 있지요...

가르마를 만들고 스프레이로 조금씩 뿌려가며 사용하면 더 적은 양으로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출근하기 전에 한 번~ 회사에서 일하다가 열 받을 때 한 번~ ㅋㅋ

 

제일 좋은 것은 머리가 떡!? 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 

기본 용기는 너무 많이 흘러나와서 난감할 때가 많거든요~ ^^; 가끔 눈에도 들어가고 ㅎㅎ

 

1000원 투자로 더 편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모두들 모발 잘~ 지키시길 바랍니다. ^^;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