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제품 설명 & 리뷰

밸런스 바이크로 우리아이 두뇌 발달시키기 (페달 없는 자전거)

by 비교분석 2020. 6. 17.

가성비 좋은 밸런스 바이크 추천, 아이 두뇌 발달을 위한 추천

우연히 선물받은 3만원 미만 금액대의 어린이 자전거.

페달이 없는 자전거인데... 정식 명칭은 '밸런스 바이크'라고 합니다.

 

잘 탈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들었는데...

보자마자 자전거 타고 자세 잡은 뒤 어기적어기적 걷기 시작하는데..

어찌나 귀엽던지요~ ^^

매일 자전거 타러가자고 난리난리~ㅋㅋ

 

적응단계가 지나면 페달, 브레이크 있는 것으로 업그레이드해줄 생각입니다. 

곧 그 시기가 올 듯하네요~ ㅎㅎ 

 

참고로 현재 4살이고 만 나이로 아직 3살이 안 됐습니다. (30개월)

 

1. 적응단계

아래의 단계를 거쳤습니다. (약 1개월 ^^)

 

1) 두 손으로 핸들을 잡고 엉덩이를 붙이지 않고 걷는 단계

 

2) 안장에 앉아서 두발로 걷는 단계

 

3) 한 발로 균형을 잡으면서 미는 단계

 

4) 두발을 떼고 균형을 잡는 단계

 

5) 달리면서 두발을 떼고 방향을 전환하는 단계

 

30개월 남자아이 밸런스바이크 타고 저녁 산책중
30개월 남자아이 밸런스 바이크 타고 운동하는중

밸런스바이크 경기

귀염둥이들의 밸런스 바이크 경주. 우리 아이도 도전? ^^
2. 밸런스 바이크를 타야하는 이유

※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1) 균형감각 단련

2) 균형잡힌 근육 사용

3) 운동을 통한 뇌(전두엽) 자극

4) 전두엽 발달을 통한 감정조절, 기억력, 사고력 등의 기능에 긍정적 영향

 

빠른 시기에 뇌에 다양한 자극을 주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

활발하고, 말 잘하고, 똑똑한 아이로 키우시고 싶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킥보드도 좋다고 생각하는데...

킥보드는 한쪽 다리만 쓰는 경향이 있어서 저는 그냥 양발을 사용하는 밸런스 바이크를 더 추천해봅니다. 

좌뇌~우뇌~ 골고루~ ^^

 

아! 혹시 아이가 집중력이 떨어지면 대근육 운동을 시켜주는게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구매한 제품 리뷰

 

- 가격 : ~27,000원 (밸런스 바이크로 검색)

- 장점 : 가벼움(3kg), 기본에 충실함.

- 단점 : 마감 품질은 조금 부족( 스트라이더 밸런스 바이크의 카피 제품으로 보이네요 ^^; )

 

※ 24~40개월 어린이가 맛보기용으로 사용하기에 충분합니다~ 


아이가 얼마나 좋아하고 이용할지 모르는 상태에서 무조건 비싼 것을 사는 것보다는 저렴한 제품으로 맛보기? 한 후 업그레이드해주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요? ^^

 

저는 아이가 근력이 어느 정도 생길 때까지 이용하다가 40개월이 되면 페달을 탈부착할 수 있고, 브레이크가 있는 밸런스 바이크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페달 떼고 사용하다가 두발자전거 탈 수 있겠다는 확신이 서면 페달 장착해주려고요~

3발, 4발 자전거? 훗~ 바로 두 발 자전거로 건너뛸 겁니다. ㅎㅎ

헬멧, 손/무릎 보호대도 곧 장만해야겠네요~

 

장비 업그레이드 후 다시 포스팅하겠습니다. ^^

아마도 스트라이더 밸런스 바이크(5.9kg) 14인치로 사게 될 듯하네요~

 

댓글